개요

고려대 안암오거리에 볼일 차원에서 들렸다가 검색해보고 들렀던 경양식 돈가스 맛집 은하수식당을 리뷰한다. 들렀을때는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체인점인것 같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다.

대표메뉴

은화수 정식(돈가스 + 카레)이 유명한듯 하다.

위치 및 연락처

지도 크게 보기
2018.1.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음식리뷰

안암오거리에 위치한 은하수 식당, 색감과 식당 인테리어가 이뻤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옛날 돈가스를 먹어보기 위해 경양식 돈가스 + 카레 세트인 은하수 정식을 주문했다.

옛날맛의 스프

이쁜 인테리어

식당 자체가 아기자기하고 구성이 좋았다. 여성스러움과 일본식 컴팩트함과 아프리카 벽화등이 어우러진 느낌.

아담하지만 아늑한 인테리어

저 돈가스 소스가 정~말 맛있다. 약간 새콤달콤하면서 중독성은 있으나 인위적인 맛은 아닌 그런 맛이다. 어렸을때 부터 먹던 경양식의 소스가 경쟁에 의해 발전하면 이런소스가 언젠가는 나오겠구나 싶을 정도이다. 저 소스맛 만으로도 이 돈가스가 의미가 있었다. 같이 먹은 사라다는 무난히 좋았고 렌틸 콩(?)은 없는것보다는 있어서 구색이 갖춰져서 좋았다. 카레는 튀긴 마늘은 괜찮았지만 맛은 생각보다 연한 맛에 그냥 무난 무난 했다. 돈가스가 필자의 생각엔 대박이다.

에필로그

돈가스 만으로도 언젠가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그런 집이다. 현재까지 기준으로는 성북동 금왕돈가스와 여기 2개가 최고인 것 같다. 전통성으로는 성북, 맛으로는 여기가 개인적으로는 더 나은것 같다.